+: 06252014 :+


Daily Life | 2014. 6. 26. 02:05 | Clara

| 아이들의 방학..


일하는 엄마 아빠들에게...애들의 방학이란..

누군가 맡아줄 사람을 찾아야 한다는 절대절명의 숙제가 생기는 시기이다.. 특히나 이번 방학처럼...난데 없이 킨더만 방학을 일찍 해서 미리 등록해둔 summer camp 일정하고 뚝~ 하니 거의 1주일이 비는 바람에...완전히 정신없는 일주일을 보내게 되기도 한다. 그래서...유넹양은 딱 5일을, 쮸넹군은 3일을 우리와 함께 출퇴근하면서 지난 일주일을 보냈다.

아직은 어려서 그런지...우리가 생각했던 우아한...아니 적어도 엄마 아빠와 함께 밀착 유대감을 더욱 발전시키는 알찬 1주일이 아니라..엉뚱하게도 우리 애들 학교 선생님의 위대함을 -어찌 이런 애들을 5명도 아니고...열명 이상씩 데리고 하루 종일 있는거야!!- 깨닫는 1주일을 보내고 말았다.


출근해서 한 2시간 정도는 안정된 듯 보이지만(그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서 온갖 크래프트, 드로잉 재료들을 바쳐야 한다는..)...그 이후로는 졸림을 이기려 한껏 업! 된 아이들 둘이 싸우고 때리고!! (아놔;;;;)

우리는 옆 랩에 들릴까봐 (그래봤자 다 들렸음) 낮은 소리로 협박(!!)하고....;;;;


어쨌든 그렇게 1주일을 보내고 간 summer camp는 아직까지 진짜 재밌어 하면서 다니고 있다.

애들 수도 적당...선생님 수는 좀 많다 싶을 정도로 넉넉(?)하고...

하루를 다양한 activity로 채워서 보내고 있는 것 같다.

역시 바닷가다 보니...일주일에 2-3번은 비치에서 놀고...

매일 크래프트로 쓸만한 것들-이를테면 색색의 실로 짠 팔찌 같은거-을 만들어 오곤 한다.


그래서 그런지...집에 오면 완전 방전이 된 애들처럼...흐물흐물...ㅋㅋ


이렇게 여름이 다가 오고 있다 (이 동네는 아직도 아침 저녁으로 추워서...).




| 유넹양의 발레공연

01




유넹양이 발레 공연을 했다..

그것 때문에 얼마나 정신이 없었는지.....아후~~

의상은 몇달 전에 이미 나왔고, 그거 입고 사진 촬영 하는 걸로 시작한 공연 준비..

매주 수업시간을 쪼개서 공연 연습하고, 커튼콜 리허설에...공연 전날의 리허설까지...

즐겁게 참여한 유넹양이 얼마나 기특한지..


내 딸이라서가 아니라, 클래스에 말 잘듣는 애가 딱 두명이 있는데..

그 둘 중 하나가 유넹...그냥 봐도 딱 두명만 보인다..ㅋㅋ

엄마들도.."순서 다외우고 동작 정확하게 하는 사람은 Emma 밖에 없어요~!!! 정말 잘하네~"하면서 칭찬하고..


3-4세 클래스라서..가만히 보고 있으면..아이들이 3,4세를 거치면서 학습능력(?)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 할 수 있다. 갓 3살 된 아이들은 공연 연습때도 그러더니...진짜 공연에서도 자기들끼리 이야기 하고..천장 한번 보고...주위 한번 둘러보고..이러고 있고... 심지어 샤세(chasse)하면서 왼쪽으로 먼저 가야 하는데...갑자기 본공연에서 다 오른쪽으로 우르르.......ㅋㅋㅋㅋㅋㅋ 오른쪽 끝에 서 있다가 당황한 유넹양...눈치껏 오른쪽으로 먼저 갔다가 왼쪽으로..


The Peter and the wolf로 시작한 공연에 연이은 클래스별 공연....모두 잘 마치고 끝까지 잘 보고 왔다. 음악도 멋지고...쮸넹군이 자긴 이미 이 음악을 학교에서 다 들었었다고 하면서 중간 중간 스토리 설명까지 해주고...

처음으로 딸램 화장도 해줘보고.....엄마 아빠에게도 소중한 추억이 되었던 공연..


앞으로도 언니들처럼 발레 잘 하고 싶다고...다짐을 새로 하는 유넹양..

여름에도 클래스 등록했으니까..열심히 다녀보자.


* 공연 보러 가서 장학기금 마련 raffle에 참여, 여기 저기 응모했는데..'coffee & tea basket' 당첨됐다고 연락 왔음..꺄아!!!



'Daily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eet ritual on every weekend  (6) 2014.07.25
Looking back on early of this summer  (10) 2014.07.15
+: 06042014 :+  (14) 2014.06.05
+: 05022014 :+  (8) 2014.05.03
+: 04072014 :+  (12) 2014.04.08
,